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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 토론

신성주의 유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스칼 (117.♡.2.240) 작성일14-03-12 07:16 조회9,509회 댓글15건
  • 목록

본문

신성주의 유래를 찾아보았습니다.
상제님이 새로 주문을 지으신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었던 주문이었습니다.
 
 
 
태을 동선경 
 
神聖大帝太乙玄搜於我降說範(신성대제태을현수어아강설범)
圍靈極咸拱太上渾包一心立奇正中由(위령극함공태상혼포일심립기정중유)
造爲分恭敬太上貴神是故我今頂禮慈(조위분공경태상귀신시고아금정례자)
悲元亨利貞四天大神王上三十六部日(비원형리정사천대신왕상삼십륙부일)
月星辰上中下界六途衆生悉就圓滿今(월성진상중하계륙도중생실취원만금)
我化神仙曰靑琉璃淨界箕尾心房抵亢(아화신선왈청류리정계기미심방저항)
角星君拾得童子寒山童子眞正王住世(각성군습득동자한산동자진정왕주세)
也曰赤琉璃淨界軫翼張星柳鬼井星君(야왈적류리정계진익장성류귀정성군)
婆羅門女婆精密眞宗王住世也曰白琉(파라문녀파정밀진종왕주세야왈백류)
璃淨界參者畢昴胃婁奎星君婆羅大王(리정계참자필묘위루규성군파라대왕)
安樂國民於藍文王女住世也曰黑琉璃(안악국민어람문왕녀주세야왈흑류리)
淨界壁室危虛女牛豆星君善源長子眞(정계벽실위허녀우두성군선원장자진)
應賢女悉達太子住世也曰黃琉璃淨界(응현녀실달태자주세야왈황류리정계)
無上玉淸往通天三十六遺我妙滿方法(무상옥청왕통천삼십륙유아묘만방법)
往登毗盧境生來解此心誦明太乙經惠(왕등비로경생래해차심송명태을경혜)
亞說餘此密主二十八宿昭昭至誠心受(아설여차밀주이십팔숙소소지성심수)
之讀誦麗雅通靈奄急急如律令沙婆何(지독송려아통령엄급급여률령사파하)
 
신도 태을경
神道太乙經(신도태을경)
神聖大帝(신성대제) 太乙玄叟(태을현수) 於我降說(어아강설) 範圍靈極(범위령극)
咸拱太上(함공태상) 渾包一心(혼포일심) 立奇正中(립기정중) 由造爲分(유조위분)
恭敬(공경) 太上之貴神(태상지귀신) 是故我今(시고아금) 頂禮慈悲(정례자비)
元亨利貞(원형리정) 四天大神王(사천대신왕)
三十六部(삼십륙부) 日月星辰(일월성진) 上中下界(상중하계) 六途衆生(륙도중생)
悉就圓滿(실취원만) 今(금) 我化(아화) 神仙(신선)
曰(왈) 靑琉璃淨界(청류리정계) 角亢氐房心尾箕(각항저방심미기) 星君(성군)
拾得童子(습득동자) 寒寒童子(한한동자) 眞正王(진정왕) 住世也(주세야)
曰(왈) 赤琉璃淨界(적류리정계) 井鬼柳星張翼軫(정귀류성장익진) 星君(성군)
婆羅門女(파라문녀) 婆樹密女(파수밀녀) 眞正王(진정왕) 住世也(주세야)
曰(왈) 白琉璃淨界(백류리정계) 奎樓胃昴畢觜參(규루위묘필자참) 星君(성군)
婆羅樹大王(파라수대왕) 安樂國氏(안악국씨) 御廉(어렴) 聖女(성녀) 住世也(주세야)
曰(왈) 黑琉璃淨界(흑류리정계) 斗牛女虛危室壁(두우녀허위실벽) 星君(성군)
善源長子(선원장자) 眞空仙女(진공선녀) 悉達太子(실달태자) 住世也(주세야)
曰(왈) 黃琉璃淨界(황류리정계) 無上玉淸(무상옥청) 往通天(왕통천) 三十六(삼십륙)
遺我妙滿法(유아묘만법) 往登毗盧境(왕등비로경) 生來解此心(생래해차심)
誦明(송명) 太乙經(태을경) 惠我說餘(혜아설여) 此密呪(차밀주)
 
 
------------------------------------------
 
 
太乙玄叟
태을 현수 현玄을 한어대사전에서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뜻이 있다고 합니다.
 
​
 
​◎ 玄 xuán
〈名(명)〉
(1) 天(천),天空(천공) [sky]
玄(현),天也(천야)。——《释言(석언)》
天以不见为玄(천이불견위현)。地以不形为玄(지이불형위현),人以心腹为玄(인이심복위현)。——《太玄(태현)·玄告(현고)》
共玄官(공현관)。——《管子(관자)·幼官(유관)》。注(주):“主礼天之官也(주례천지관야)。”
(2) 又如(우여):玄都(현도)(神仙的居处(신선적거처));玄穹帝(현궁제)(即天帝(즉천제));玄极(현겁)(天顶(천정),天空(천공));玄贶(현황)(上天的赏赐(상천적상사));玄浑(현혼)(天(천))
(3) 道家的学说(도가적학설);道教(도교) [Taoism]
自中朝贵玄(자중조귀현),江左称盛(강좌칭성),因谈余气(인담여기),流成文体(류성문체)。——《文心雕龙(문심조룡)》
(4) 又如(우여):玄门(현문)(道教(도교));玄功(현공)(道家修道的功夫(도가수도적공부));玄玄道(현현도)(道家及其深奥(도가급기심오)、神妙的教义(신묘적교의))
(5) 农历九月的别称(농력구월적별칭) [the ninth moon of the lunar calendar]
至于玄月(지우현월),王召范蠡而问焉(왕소범려이문언)。——《国语(국어)·越语下(월어하)》
(6) 玄孙的省称(현손적성칭) [great-great-grandson]
曾孙之子为玄孙(증손지자위현손)。——《尔雅(이아)》
(7) 北方(북방) [north]
以处玄宫(이처현궁)。——《庄子(장자)》。陆德明释文(륙덕명석문):“玄宫(현궁), 李云北方宫也(리운북방궁야)。”
(8) 又如(우여):玄方(현방)(北方(북방));玄郊(현교)(北郊(북교));玄海(현해)(北方之海(북방지해));玄朔(현삭)(北方(북방));玄帝(현제)(北方之帝(북방지제))
 
첫번째 玄을 天이라는 뜻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태을현수는 "태을천의 어르신"을 말할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을현수가 "태을천 상원군"님을 지칭하는 것인지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노들님의 댓글

노들 아이피 182.♡.58.127 작성일 14-03-12 10:14

고마운 글 감사히 잘봤습니다.
천상에서 大帝君의 높은 자리에 있는 석가께서도 上帝님을 보필하는 것을 보면서...

저는 개인적으로 개벽주에 나오는 천상 '옥경' 천존신장 / 천상 '옥경' 태을신장에서 보듯이  저기서 말하는 태을은 상제님이 계시는 천상 옥경의 천존님들과 함께 거하시는  태을신을 말씀하시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선불님의 댓글

선불 아이피 39.♡.53.10 작성일 14-03-12 11:59

제 생각은 태을현수 라는 분이 북방칠성 의미한것 같습니다

견마지로님의 댓글

견마지로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4.♡.171.105 작성일 14-03-12 15:01

어? 갑자기 북방칠성은 어디서 나오는 소린가요? 제가 상제님 경전(이중성 천지개벽경)에서 서방칠성과 동방칠성 소리는 들어봤어도 북방칠성이란 말씀은 처음 들어 봅니다. 북두칠성 소리는 들어봤어도 북방칠성은 처음 들어봅니다.  너무 개인적인 상상의 나래를 펴는것이 아닌가 생각도 드네요. 어떻게 그런 개념이 나올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도교에는 아주 무식합니다. 만일 상제님이 하시지도 않은 말씀을 한다면 남방칠성도 있음직 하고요, 북두칠성도 있으니까 남두칠성, 동두칠성, 서두칠성도 상상할수 있겠습니다. 상제님 천후님 어느 경전에서도 듣지 못한 말씀인데 자세히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불님의 댓글

선불 아이피 39.♡.53.10 작성일 14-03-12 16:08

동방칠성은 이마두 대성사 서방칠성은 석가모니 부처 천지개벽경에 나오길래 검을현지길래 상상해보았습니다
죄송합니다
현수는 신장의 직책 같습니다
현녀
현감 등등 있듯시요
태을신을 지키는 그 지역을 담당하는 분인것 같습니다
구천현녀을 중국에서 서왕모라고 얼핏 본적이 있거든요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요
아무튼 태을현수  이분은 태을천상원군이 머물려 계시는 궁전 수비대대장처럼 느껴지네요
많은 가르침 부탁합니다

안경낀늑대님의 댓글

안경낀늑대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 14-03-12 22:25

제 생각에 다스칼님은 도가서 집필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님 증산교사를 다스칼님 혼자의 힘으로 쓰려고 애 쓰시는 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다스칼님의 글을 읽어 보면 정영규 선생님의 천지개벽경과 회상소고집의 내용을 아주 신봉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것이야 다 개인의 자유이지만 상제님 천후님의 말씀을 다각도로 가지셔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주문은 기도주문이라 생각됩니다.
주문의 주인공에게 기도를 올리는 주문이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신성주에는 태을천이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태을동선경 신도태을경이 언제 지어진 책인가요?  그 태을동선경 신도태을경이란 책이 중국의 사고전서에 있는 경전인가요? 그나마 학계에서는 사고전서에 있는 책들을 백프로 신봉하지는 않지만 그나마 經으로서 인정들을 하여 주고들 있기에 물어봅니다.

신성주에는 태을천이라는 단어는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라는 글을 올린다는 것이 글이 길어졌습다.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 14-03-13 00:26

태을현수는 태을천에 사는 현무로 영물입니다. 청룡,백호,주작,현무와 같은 영물로 우주에서 가장 수명이 긴 영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명이 150억년입니다.

불가지님의 댓글

불가지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4.♡.171.105 작성일 14-03-13 00:36

운암님 태을천이라는 말이 상제님 말씀에 있나요? 또 태을천에 사는 영물이라는게 어디에 나오나요? 그것이 맞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하나요?

상제님 말씀이 아닌것은 다 소설인거 같아요. 제 생각에는요.

백우님의 댓글

백우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5.♡.193.57 작성일 14-03-13 02:05

프 ~하하하 ㅋㅋㅋㅋㅋ

금평님의 댓글

금평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 14-03-13 00:31

운암님의 글이 생뚱맞아 보여 댓글 용기내여 올립니다.
상제님과 천후님 말씀중에 영물이란 단어가 들어가 있는 성구가 있나요?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라 질문 올리게 됩니다. 궁금도 하고요?

운암님의 댓글

운암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 14-03-13 02:55

상제님,천후님 말씀만이 진리는 아니지요. 상제님 오시기 전에도 도가에 수련은 있었습니다. 상제님 말씀중에 청룡,백호,주작,현무에 대한 것은 있나요? 없어도 이미 알려진 사실 아닙니까?
태을현수도 도교나 선도 쪽으로 공부하다보면 나오는 말입니다.
모든 것을 상제님 성구만으로 해석하려고 하지말고 역사나 다른 부분에서 공부하다보면 알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불가지님의 댓글

불가지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4.♡.171.105 작성일 14-03-13 09:24

상제님 천후님 말씀 세계를 더 깊이 알기 위하여 선천의 역사적인 내용들을 공부해서 참고하는 것은 옳다고 봅니다. 그러나 짬뽕이 되어서 뒤죽박죽이 되어서 뭐가 중요한지 선후인지 모르고 그 속에 빠지면 그것도 문제라고 봅니다. 우리는 도통한 사람도 아니고 배워가는 입장이기에 우려되는 거지요.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4.44 작성일 14-03-16 00:24

제 생각은 태을현수가 바로 태을 천상원군 어르신을 높혀서 부른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 이유는 태을 동선경, 신도 태을경에 나오는 첫 구절이 신성주로써 태을신=태을 천상원군 님께 가르침을 내려달라는 뜻이니까요^^

 그리고 운암님의 주장은 사주학에서 현무는 또한 신성대제 태을현수의 심부름꾼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www.kunner.com/m/37

따라서 태을현수=현무라는 주장은 잘 못된 주장이라는것을 밝힙니다.

안경낀늑대님의 댓글

안경낀늑대 댓글의 댓글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 14-03-16 00:32

태을 동선경, 신도 태을경이 사고전서에 있는 경들인가요? 사고전서에 대해서도 잘 아시는 분 같아요?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댓글의 댓글 아이피 27.♡.154.44 작성일 14-03-16 01:00

잘 못 쓴 부분이 있어 댓글 수정하려는데 답글이 달려 수정을 못하네요ㅜ

위 댓글부분 중 그리고 운암님의 주장은 사주학에서 현무는 또한 신성대제 태을현수의 심부름꾼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아니라

그리고 운암님의 주장이 (잘 못된 이유는) 사주학에서 현무는 또한 신성대제 태을현수의 심부름꾼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라고()안에 말을 적으려고 했던점 아시기 바랍니다.

암튼 태을현수는 현무가 아닙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4.44 작성일 14-03-16 01:08

안경낀 늑대님

사고전서에 대해서는 잘 모르며 신도 태을경, 태을 동선경은 사고전서가 이니라 도가에서 전해내려오는 경으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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