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성구 조작(붓대질)의 한 경우--태을천상원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견마지로 (124.♡.160.187) 작성일14-10-07 23:18 조회7,040회 댓글5건본문
계룡산 백마의 붓대질은 교묘합니다.
한번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하늘 으뜸 가는 임금' 이란 상제님 말씀이 어떻게 변했는가 확인해 보십시요.
하늘 으뜸가는 임금 이란 표현은 1947년 대순전경 3판에 처음 등장합니다.
1992년 도전 초판에서는 대순전경의 성구를 그대로 인용하였습니다.
2003년 도전 재판에서는 성구가 바뀌었습니다. 도전에서는 기존 경전의 성구를 이렇게 조금씩 바꾸어 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미묘한 차이이지만 진리의 근본을 확 바꾸는 차이일 수 있습니다.
상제님 말씀을 제멋대로 바꾸는 사람들을 저는 증오하고 저주합니다. 망아지 한마리가 붓대를 손에 쥐더니 이리 저리 바꿉니다. 김호연 성도 증언도 바꾸어 버리고, 김천수 선생 증언도 바꾸어 버립니다. 상제님 말씀은 단 한 글자도 임의로 바꾸어서는 안됩니다. 만일 다른 의견이 있다면 각주나 측주에 자신의 의견을 밝히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떤 망아지는 제 자신이 상제님이 되어서 아무런 설명 없이 바꾸어 버립니다. 그러다보니 경전을 샅샅이 살펴보지 않은 분들은 은근슬쩍 바뀐 성구를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절대로 그런 난법짓을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상제님 말씀을 바꾸는 놈은 천벌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2
댓글목록
정적님의 댓글
정적 아이피 208.♡.38.160 작성일
ㅋㅋ 조작의 달인으로 추존합니다. 털보네
김천수옹님이 상제님이 안씨를 증오했다고 증언했는데
탱궁에서 ... 쓴웃음을 지었다는 이야기
미듬님의 댓글
미듬 아이피 175.♡.243.162 작성일스크랩 해갑니다~
조화봉님의 댓글
조화봉 아이피 124.♡.160.187 작성일하여간 어디까지 조작해 놓았는지 정말 미치겠군요.
봉납다님의 댓글
봉납다 아이피 58.♡.108.184 작성일다른 종통이나 대두목 관련 조작과 비교해보면 순수(?)한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조작임에는 두말할 나위가 없지만 성구에 하늘 으뜸가는 임금의 주어가 없어서 털보가 이해한 수준으로(태을천 상원군) 첨언한거 같습니다. 조작질을 두둔하려는 의도는 아닙니다. 다만 모교단 안에서 아직도 깨어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한테 임펙트 있게 영향을 미칠 자료는 아닌듯합니다. 유투브 동영상에 도전 조작관 관련되서 변명하는 털보의 멘트가 떠오릅니다. 증산 천사를 증산 상제님으로 바꾼게 조작이냐고 반문하더군요. 뻔뻔함에 치를 떨었으나 이 자료 또한 같은 변명으로 오히려 조작질의 죗값과 심각성을 물타기하는데 이용가능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화룡도님의 댓글
화룡도 아이피 175.♡.73.140 작성일
요즘 사람들은 대순전경을 안보고
도전만 보니 완전 뒤죽박죽 뭐가 중요한 것인지도 모르고
성구의 매너리즘에 빠져 있읍니다.
그렇게 만든 원흉은 천하에 이보다 더 큰 죄가 어디 있겠읍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