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천상원군의 참모습과 위격에 대한 개인적 단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구나무서기 (121.♡.167.130) 작성일15-02-18 22:07 조회8,101회 댓글9건본문
- 1 ‘훔치’는 천지부모를 부르는 소리니라.
- 2 송아지가 어미를 부르듯이 창생이 한울님을 부르는 소리요
- 3 낙반사유(落盤四乳)는 ‘이 네 젖꼭지를 잘 빨아야 산다.’는 말이니
- 4 ‘천주님을 떠나면 살 수 없다.’는 말이니라.
- 5 태을주를 읽어야 뿌리를 찾느니라.
- 6 태을주는 수기(水氣) 받아 내리는 주문이니라. (증산도 道典7:74)
댓글목록
세인트님의 댓글
세인트 아이피 180.♡.123.72 작성일
저도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 봤는데요. 아직 결론이 안나서 담에 자세히 이야기 나누고 싶은데요.
잠시만 언급한다면 태을 천상 원군은 저 생각에 인격신이라기보다 원신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인격신은 상제님,수부님을 비롯한 인간으로 강세하신 위격이십니다.
하지만 신도에서 인격신말고도 원신으로 도격이 높은 신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원신들의 정확한 위격은 도통을 하던지 아님 신도에 엄청 밝은 사람이 아니면 알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우리민족은 정안수를 뜨 놓고 기도를 올린주체가 저는 모든 원신의 으뜸인 일수,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천부경에도 일시무시일,일종무종일 그 일도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태일이 언제부터 있어 왔는지 모릅니다.언제 끝나는 지도 모릅니다.마치 영원한 수수께끼 같은 이 우주(9천) 밖에는 어떤 우주가 있을까? 닭이 먼저일까? 계란이 먼저일까?
그 일은 우리가 도통하기전에 알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신의 세계 즉 4차원의 세계이기 때문입니다. 상제님께서 신도로써 공사보신 용궁공사라던지 저희들이 전혀 이해 불가한 공사는 거의 신도공사라고 생각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 현무경도 마찬가지고요.
상제님께서 필요에 의해 성편해서 밝혀주시는 것 외에는 후천 넘어가서 통하고 나면 알 수있다고 생각합니다.억지로 알려고 하면 허령이 들릴는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했다면 상제님께서 태일에 대해 언급을 했겠죠?
상제님의 말씀은 깊이 생각하고 연구하고 해석하지만 무조건 자기위주로 주관적으로 해석하면 난법에 빠질 우려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도생님들과 공유하고 토론해서 자기말만 정답이라고 하지 않고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라고 함께 상제님의 진리를 훤하게 밝게 세상에 내 놓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ㅎ ㅎ
신비전님의 댓글
신비전 아이피 124.♡.170.12 작성일
반갑습니다.
저는 수부님의 말씀
훔치 훔치는 신농씨 찾는 도수니라.
라는 말씀을 그대로 받들어 태을천상원군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을 나눈적이 있습니다.
http://www.jeungsanworld.net/bbs/board.php?bo_table=0209&wr_id=531&page=6
세인트님의 댓글
세인트 아이피 180.♡.123.72 작성일
저도 신비전님 동영상보고 어쩌면 태을 천상원군이 신농씨가 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는데요
姜甑山 所有
강증산 소유
呂洞賓 造化
여동빈 조화
姜太公 道術
강태공 도술
神農氏 遺業
신농씨 유업
丹朱 受命
단주 수명
(증산도 道典 11:390)
여기서 (상제님의 위격은 모든 것을 소유하시고) 다른 신명들처럼 신농씨도 훌륭한 인격신이지만 위격이 여동빈,강태공,단주신명들과 비슷한 위격이라고 생각되거던요. 태을천상원군이라고 하기에는 좀 뭔가가 아닌 것 같기도 하고요.
물론 훔치 훔치는 신농씨 찾는 주문이고,도수이지만 그것이 신농씨가 태을천상원군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설득력이 부족해 보입니다.
본래 태을이 모든 도의 뿌리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농씨는 우리성의 뿌리가 되니까 상징적인 의미도 될 수 있고요.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신농씨가 태을천상원군이라고 하기에는 납득하기 조금 힘이 드네요.
세인트님의 댓글
세인트 아이피 180.♡.123.72 작성일
1 수(數)가 있네 수가 있네, 천지 수가 정리되어 두문동 성수(杜門洞 星數)는 팔팔(八八) 구구(九九).
2 백복신(百伏神)은 그 전에 아전이요, 만사신(萬死神)은 백성이라.
3 신농씨 운수가 나온다네.
4 오곡 백초 가지시고 한울님이 오신다네.
5 조화선경을 건설하고 연화 세상(蓮花世上) 정리하여
천하 강산이 해원이네.
6 단주수명 우주수명 지기금지 원위대강.
(증산도 道典 11:389)
또 여기를 보면 신농씨를 한울님이라고 표현하시네요.
음.. 정말 모르겠습니다.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ㅠㅠ
상고제자님의 댓글
상고제자 아이피 221.♡.118.88 작성일
말끝마다 종도사님,,태사부님,,사부님 이라고
하시니 거 듣기가 더럽네요
마음은 여전히 아직도 주군으로 생각을 하시는지
싼도킬러님의 댓글
싼도킬러 아이피 125.♡.160.54 작성일
입벌리고 뒈진 싼찬이와 싼전이를 태사부, 사부, 그리고 님자를 붙여서 존칭하는 것은
반국가, 이적단체를 고무, 찬양하는 국가보안법 위반행위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싼찬이 싼전이와 피 한방울만 섞이면 모기 한마리라도 다 잡아서 살처분해야합니다.
그리고 옥단소에 나오는 악질 부역자들도 반성이 없다면 다 살처분해야 합니다.
저도 저중에 한놈은 반드시 처단하기로 싼도식 천지서약을 하겠습니다.
상고제자님의 댓글
상고제자 아이피 221.♡.118.88 작성일명언이고 옳으신 말씀입니다
물구나무서기님의 댓글
물구나무서기 아이피 110.♡.59.253 작성일
설 명절은 잘 보내고 계신지요. 제가 jsd의 위대하신 영도자님들(?)에게 존대를 붙이는건 참신앙의 을미년 새해 결의때문입니다. 상스러운 표현과 눈살찌푸리는 표현을 써가며 태사부와 사부욕을 하여 참신앙의 품위를 떨어뜨리는것을 막고자 함입니다.
신앙에 대한 선배님들의 좋은 고견 감사합니다. 태을천상원군님에 대해 한층 더 눈이 열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상고제자님의 댓글
상고제자 아이피 221.♡.118.88 작성일
참신앙의 품위를 떨어뜨리는것을 막고자 함입니다
그렇다고 님자 까지는 붙히지 마세요
현재 싼찬이 싼전이와 피 한방울만 섞이면 모기 한마리라도 다 잡아서 살처분해야합니다. 이 말씀이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자비를 베풀려면 아예 시작을 하지 말아었야 했지요
안 부자는 천고의 대역죄인입니다 용서가 안 되요